Z'gok / 즈곡크 HG 1/144 완성!




Z'gok HG 1/144 스케일 인 겁니다.


  Z'gok HG 1/144 완성! 입니다.
  사실 완성은 작년에 했습니다. 우연히 지나가던 상점에서 보고는 갑자기 불타올라 사버리고 두달만에 도색까지 완료 했습니다. 완료된 시점 즈음에 다시 같은 상점에 가 보니 쟈브로 침투 버전으로 즈곡크, 앗가이, 고크가 모두 들어가 있는 특별 버전을 판매하고 있더군요. 쳇! 가격도 3개를 별도 구매하는 것 보다 저렴했습니다. 쩝.

  개인적으로 앗가이까지는 마음에 드는데, 고크는 별로 좋아하질 않습니다. 이상하죠.

  저에겐 이 즈곡크가 처음으로 만들어보는 외눈박이 녀석입니다. 어렸을 적부터 '언젠가 꼭 빛나는 눈을 가진 외눈박이 녀석을 만들어 볼거야'하고 다짐했었는데, 거의 뭐.. 25년이 넘게 지난 이 시점에서 만들어 보게 된 겁니다. 저에겐 최초의 개조? 작품이기도 하구요.

  다음 사진은 LED ON! 사진입니다.

'이봐이봐! 응?' 버전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_-


  손에 쏙들어오는 크기라, 갖고 놀기도 좋은 사이즈입니다. 그래서 인지는 몰라도 팔다리를 고정하는 몸안의 프레임이 매우 견고 하게 생겼습니다.마구 움직여도 부러지지 않을 것 같은 어깨와 허벅지를 이어주는 중심축을 갖고 있는 셈이죠. 저는 조심스레 살살 움직여 줄것이기 때문에 내부 프레임을 수은전지 두개와 스위치, LED 램프와 배선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잘라내 주었습니다.




  사실 요놈을 만들기 전에 여기저기 LED 개조 버전 작품들을 찾아 다니면서 구경도하고 연구도 좀 해봤습니다. 전문가 분들은 대부분 저항을 배선 중간에 꼭 연결하시던데, 저는 그냥 전지와 LED 를 직렬로 연결만 한 겁니다. USB 포트로 전원을 공급받는 다면 한번 생각해 봐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단순무식? 한 내부구조는 다음 포스트를 기대해 주세요.

  도색은 타미야 아크릴 도료를 에어브러시로 했습니다. 명암 도장도 시도해 봤는데, 사진으로 보니 잘 안보이네요. 도색할 때 냄새도 적게 나고 해서 최근에 많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베이스에 건전지와 스위치를 달고 배선을 발바닥을 통해 하려고 했었는데, 등 뒤의 산소통 사이의 빈공간이 적당하다 싶어 거기에 스위치를 달고 동체 분위기와 맞을것 같은 볼트로 조여주고 같은 색으로 도색 했습니다. 손의 한가운데 구멍을 보니 원작 설정과 상관없이 빛이 나게 해주고 싶다는 욕심이...

  MG 즈곡크 버전을 강추하는 포스트를 많이 봤는데, 생일 같은 이벤트를 맞지 않고선 살 구실을 얻을 수 없는 관계로.. 저는 HG 버전으로 만족입니다.

  다음은 웹서핑 중 우연히 찾은 즈곡크걸 사진과 링크 입니다.



    http://www.gearsonline.net/gundam/gundamgirls/

  다음은 쟈브로 공습과 관련지어 찾은 페이지인데, 상당히 심도 있게 내용을 이해하고 계시는 분인 것 같네요. 손발이 오그라듭니다.

   http://user.chollian.net/~griffon/research/r13.htm

No comments:

Post a Comment

LinkWithin

Related Posts with Thumbnail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