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메가 ix2-200 문제점 봉착 ㅜ_ㅜ


  지난 포스트에서 밝힌 바와 같이... 아이오메가 ix2-200 를 지른 것 까진 좋았는데 문제점에 봉착했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ISP 에서 ix2-200 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모든 포트를 닫고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을 뒤늦게 안 것입니다. ㅜ_ㅜ 집 밖에 어디에서나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집에 저장 해 둔 파일을, 대용량이든 소용량이든 액세스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 중의 하나였는데 그걸 쓸 수 없게 되어 버린 것입니다. 포트 테스트 하는 프로그램을 구해서 테스트를 해보니 21번, 25번, 80번, 443 포트 등을 막아 두었더군요. ix2-200 가 필요로 하는 포트는 21 번과 443 번 입니다.

  사실 대부분의 다른 NAS 서버들은 ftp 서버를 기동해서 파일을 액세스 할 수 있게끔, 21번 포트만을 사용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비해서 ix2-200 은 443 포트를 이용해서 (https) 웹브라우저 인터페이스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 오히려 저에게는 서비스를 불가능 하게끔 만들어 버렸네요. 저는 서버 전문가가 아니지만 여기저기 수소문 해 본 바로는... 21번 포트는 사용하고 있는 라우터의 포트 포워딩 기능을 이용해서 다른 포트로 바꿀수 있지만, 443 번 포트는 보안 포트이기 때문에 다른 포트로 포워딩이 안된다고 합니다. 아이오메가 서포트 페이지에도 '사용하고 있는 ISP 가 443 포트를 막았으면 인터넷 액세스 기능은 사용 할 수 없으며, 아이오메가는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라고 나와 있군요. 잘 알아보지도 않고 비싼걸 질렀다고 와이프한테 꽤나 꾸중을 들었습니다. ㅜ_ㅜ

  문제는 제가 서비스를 할인 받기 위해 3년 의무계약을 했다는 것이죠. -_- 이제 10개월 정도 되었는데, 이제와서 무를수도 없고 참 난감합니다. ix2-200 를 팔고 다른 nas 솔루션을 찾자니 이제까지 해둔 셋팅을 전부 바꾸어야 하고.. 문제점이 많네요.

  사용하시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 제공 회사가 어떤 포트를 막아두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ㅜ_ㅜ;;

No comments:

Post a Comment

LinkWithin

Related Posts with Thumbnails